[대구일보-신헌호 기자] 대구시가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 50+’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면서 로봇기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지자체 간의 협업을 통한 지역기업 성장 대표 프로젝트인 레전드 50+ 발대식이 30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발대식은 프로젝트에 참여할 중소기업 선정과 지원사업에 대한 수혜기업 매칭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채비가 마무리됨에 따라 레전드 50+의 본격적인 추진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영주 중기부 장관,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 대구시 정장수 경제부시장 등 시·도 부…
제12회 대구 국제로봇산업전이 14일 개막식을 갖고 나흘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개막식에는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 송규호 대구 기계 부품 연구원장, 김창호 글로벌로봇클러스터회장, 최우각 경북기계협동조합 이사장, 진영환 삼익THK회장, 이상길 엑스코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축사에서 "대구는 올해 국가로봇테스트필드 예타가 통과되고, 베어로보틱스, 에스티에스로보테크 같은 역외 유망기업의 투자유치가 집중되는 등 대한민국 로봇산업의…
‘2023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에스티에스로보테크는 오픈형 키친 구조의 부스를 통해 로봇치킨의 제조과정을 페스티벌 참가자들이 직접 볼 수 있게 꾸몄다. (주)에스티에스로보테크(대표이사 김기환)는 지난 8월 30일 개막해 오는 9월 3일까지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에서 열리는 ‘2023 대구치맥페스티벌’에 참가해 로봇치킨의 제조과정을 선보였다. 엔데믹 전환 후 처음 맞는 2023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하여 'The New 1st'를 슬로건으로 삼았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에스티에스로보테크는 오픈형 키친 구조의 부스를…
- 자영업자를 위한 인건비 절감 솔루션 제공 에스티에스로보테크(대표 김기환)는 8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에서 열리는 ‘2023 대구치맥페스티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엔데믹 전환 후 처음 맞는 2023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하여 'The New 1st'를 슬로건으로 삼고 30일 개막했다. 에스티에스로보테크는 오픈형 키친 구조의 부스를 통해 로봇 치킨의 제조과정을 페스티벌 참가자들이 바로 직접 볼 수 있게 했고 무인 커피로봇도 선보여 로봇 F&B 분야의 앞선 기술력을 치맥 페스티벌에서 선…
시민·관광객·외국인으로 북새통 우산 대신 치킨·맥주 든 양손 흥겨운 음악 맞춰 들썩들썩 대구치맥페스티벌이 열린 30일 오후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 시민광장을 찾은 시민들이 치킨과 맥주를 즐기고 있다. 한국치맥산업협회가 주최하는 대구치맥페스티벌은 내달 3일까지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 일대와 동구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등에서 열린다.이윤호기자 yoonhohi@yeongnam.com "인맥보다 더 좋은 건 치맥이다." 30일 개막한 대구 대표 여름축제 '대구치맥페스티벌' 행사장인 두류공원은 그야말로 '이유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