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로보테크, 자율주행로봇 전문가 영입(23.12.13_로봇신문)
페이지 정보
STSROBOTECH 0 Comments 254 Views 23-12-13본문
STS로보테크(대표 김기환)가 나선택 전 언맨드솔루션 상무를 연구소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hief Technology Officer)로 영입한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협동로봇 기반 로봇SI와 커피로봇, 김밥로봇, 치킨로봇 등의 F&B 로봇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도전을 펼치고 있는 STS로보테크는 지능형 로봇법 시행에 따라 더욱 주목받고 있는 이동형 로봇과 자율주행 로봇의 전 영역을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핵심 인재 영입과 이를 통한 연구개발 역량 강화, 기존 개발 성과 간의 새로운 시너지를 기대하며, 다양한 경험과 성과를 쌓은 나선택 CTO를 영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나선택 CTO는 여러 IT기업에서 개발 경험과 사업 경험을 쌓은 바 있으며, 언맨드솔루션에서 자율주행 자동차와 자율주행 로봇 전반을 총괄하는 COO를 역임하였고, 최근에는 순찰로봇 전문기업 도구공간에서 활동하였다.
또한, 국가직무능력 표준NCS 자율주행개발 집필에도 참여하였으며, 규제자유특구와 규제샌드박스에서도 다양한 경험을 갖고 있다.
한편, 나선택 신임 CTO가 이끌 STS로보테크 연구소는 AI와 자율주행을 로봇에 적용하는 선행기술 개발을 통해 산업 현장과 서비스 현장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 Prev향, 맛, 온도까지 완벽한 커피…로봇 알바가 내렸다.(23.12.20_부산일보) 23.12.20
- Next로봇진흥원-생기원, 제조혁신 지원사업 성과발표(23.12.07_지디넷코리아) 23.12.11
댓글목록
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